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종근당 그린세라 효능 부작용

by 성진쓰 2023. 2. 26.

 오늘은 위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으로 인기가 많은 종근당 그린세라 효능 부작용 살펴보겠습니다. 물론 질병을 치료하는 용도의 의약품이 아닌 건강유지 목적으로 복용하는 영양제입니다.

 종근당 그린세라 성분

종근당-그린세라-효능

 

 이런 건강기능식품은 주원료가 인동덩굴꽃봉오리 추출물인 그린세라 f 250mg가 1포당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원료는 식약처로부터 위점막을 보호하여 위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기능성 소재로 인정받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몸에 유해할 수 있는 첨가물과 부형제가 제로이며 식물성 원료로 구성된 것이 장점이고 부원료로 백편두, 양배추, 대추 감초, 천궁, 죽엽 등 6가지 첨가되어 있습니다.

 종근당 그린세라 가격

 제품의 정식명칭은 위건강 프로젝트 365 그린세라이며 1박스당 15mg 30포가 들어있고 한 달 치에 해당됩니다. 종근당 스토어 기준 가격은 상당히 높은 편으로 4만 5천 원이며 많은 양을 세트로 구매할수록 할인률이 커지는데 3박스는 12만 원, 6박스는 204,000원까지 할인되니깐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종근당 그린세라 복용법

 박스를 뜯으면 30포 스틱이 동봉되어 있고 캡슐 및 정제 타입의 목 넘김이 어려운 사람들은 분말 형태로 복용하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임상데이터를 볼 경우 250mg를 투여해서 장기적으로 복용했을 때 별 다른 부작용이 보고되지 않았고 기능성도 발휘했다는 결과가 있는데 따라서 권장섭취량은 250mg이고 이 제품 1알만 1일 1회 섭취하면 이것을 충족할 수 있다고 합니다.

 종근당 그린세라 부작용

 부작용을 크게 우려할 것은 없지만 그린세라 F 성분은 금은화 꽃봉오리 속에서 추출했기 때문에 꽃 알레르기 체질인 사람이 섭취할 경우 두드러기나 가려움증 등 과민반응을 유발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리고 과잉복용은 복통과 설사 등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으며 특정 질환이 있거나 약물을 복용하고 계신 분들은 전문의와 상의부터 하고 복용유무를 결정하셔야 안전합니다.

 그린세라 효능 정리

 특정 제품이 아닌 인동덩굴꽃봉오리 추출물 원물 자체가 지닌 효과를 살펴보면 우리가 섭취한 음식물을 소화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위산은 너무 많이 분비되고 위 점막이 튼튼한 상태가 아닌 경우 역으로 상처를 입힐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 신체는 프로테오글리칸이란 위벽의 보호를 돕는 생리활성 물질을 분비하기 마련인데 노화로 인해 점차 프로스타글란딘이 점점 감소하면 우리 위는 점차 소화기능이 떨어지고 위가 더부룩함을 자주 느끼게 될 수 있습니다. 그런데 그린세라 효능은 체내 프로스타글란딘을 증가시켜 위벽 보호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인동덩굴꽃봉오리 추출물을 투여한 동물을 대상으로 진행한 연구결과를 보면 위점막을 보호해 주는 점액 분비를 증가시키고 위산에 의한 염증 억제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확인되었고 위염의 원인으로 작용하는 생체변화도 약 68% 감소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린세라가 지니고 있는 주요 성군인 클로로겐산은 위염 및 위궤양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고 이와 관련한 연구를 보더라도 일부러 위궤양을 유도한 생쥐에게 9일간 그린세라를 경구 투여 후 결과를 확인했더니 위 점막 보호를 돕는 프로스타글란딘 함량이 증가한 것으로 보고되었다고 합니다.

 게다가 위장질환을 지닌 한국인들을 대상으로 위장관 증상 척도 검사를 진행하면서 그린세라를 복용시킨 결과 복부통증과 속 쓰림, 산 역류를 포함한 13종의 증상들이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물론 이런 연구결과들은 대상에 따라 차이가 있어서 참고 정도만 하고 질병 치료제가 아닌 건강유지를 위해 복용하는 건강기능식품에 해당된다는 사실을 명심하시고 위가 많이 아픈 경우 당연히 병원에서 약물을 처방받아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