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노니 효능 부작용 분말 쥬스 복용법

by 성진쓰 2023. 2. 5.

 열대성 기후를 지닌 하와이 혹은 타이티 섬에서 자생하는 식물인 노니는 약 70개의 꽃을 피우고 나서 하나의 열매를 맺을 정도로 귀해서 2000년 전부터 신이 내린 열매로 칭송받았던 노니 효능 부작용 분말 쥬스 복용법 알아보겠습니다.

 노니 효능 알아보자

노니-효능-부작용

 

 노니는 옛날부터 한의학에서 귀한 약재로 활용했는데 우리 몸에 유익한 각종 영양소가 풍부한 열매로 알려져 있습니다. 강력한 항염증 성분인 스코폴레틴 함량이 높아서 만병의 근원은 신체의 만성염증으로 꼽히는데 노니 속 스코폴레틴은 몸속의 산화질소를 생성하여 좁아진 혈관은 넓히고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촉진하고 염증을 줄여서 혈관질환을 예방하며 혈관건강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이와 관련한 동물실험에서 고혈압을 일부러 생쥐에게 유발한 다음 노니 속 스코폴레틴 성분을 투여한 결과 수축기 혈압이 16mmHg 감소했고 이완기 혈압도 21mmHg 감소시킨 것으로 보고되었습니다. 한의학에서는 심장의 열을 내려서 심장 기능의 강화를 도와주고 혈액 순환을 개선하여 혈압 강하를 돕는 약재로 여겼습니다. 물론 동물실험은 인체를 상대로는 결과가 다르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노니 효능 같은 경우 이리도이드와 프로제로닌이 풍부해서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 축적 방지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혈관 벽을 강화해서 혈관 탄력을 높여 주고 혈관 염증을 억제하여 혈압을 낮춰주고 고혈압 예방을 돕는다고 합니다. 특히 프로제로닌의 경우 체내 들어오면 제로닌으로 변화하고 세포를 강화하여 세포 기능을 활성화시키고 병든 세포를 젊고 건강한 세포로 변화시켜 신진대사의 활성화와 면역력 증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이것과 관련된 동물실험 논문을 살펴보면 쥐를 2개의 그룹으로 나눈 후 1그룹은 복어 독을 투여하고 2그룹은 복어 독과 함께 제로닌을 투여시킨 후 두 그룹을 비교한 결과 1그룹은 모든 생쥐가 죽은 반면 2그룹은 모두 생존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동물실험 결과라서 참고만 해야겠지만 노니는 유해 독소의 해독을 도와준다고 합니다.

 노니의 이리도이드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체내 유해한 활성산소를 억제시키는 효과를 발휘하고 따라서 노화방지를 위하여 먹으면 좋은 식품입니다. 무엇보다 제로닌은 인삼 속 사포닌 성분과 유사하며 단백질을 활성화시키고 에너지 대사를 촉진하는 것으로 알려졌고 새로운 세포를 재생하고 상처치유와 관절염 완화, 활력증진을 위해 섭취하면 좋다고 합니다.

 실제로 노니로 만든 열매 즙을 12명의 성인들에게 8달의 기간 동안 1일 330ml을 꾸준하게 섭취시킨 결과 염증을 억제하는 물질인 인터루킨 2 농도와 NK 면역 세포를 30% 증가했다는 논문도 존재합니다. 그리고 항암효과를 통하여 각종 암을 예방을 위해 먹어도 도움이 되고 또 피부미용 개선에도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는데 다만 연구결과는 개인마다 달라질 수 있고 어디까지나 일반식품에 해당된다는 것을 명심해야 하겠습니다.

 노니 분말 쥬스 복용법

 노니는 다양한 방식으로 섭취할 수 있는데 간단하게 장기 섭취하고 싶다면 노니 원액 쥬스 또는 노니 분말 구매 후 먹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노니는 특유의 향이 강해서 쥬스로 마실 때 거부감을 느끼는 사람들이 많은데 이런 사람들은 물로 희석하거나 요구르트에 타서 먹는 것을 권장드리고 노니 원액 하루권장섭취량 기준 30ml을 지켜서 복용해야 하는데 소주잔으로 1잔 정도씩 마시면 되겠습니다.

 노니 분말 복용법 같은 경우 그냥 먹어도 되겠지만 이왕이면 역시 무리나 우유 등에 타거나 샐러드에 뿌려 먹는 것이 호불호가 적고 분말 가루 1일 적정섭취량은 3g 수준이라서 하루에 한 번만 1 티스푼 정도를 섭취하시면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노니 부작용

 노니는 혈압을 떨어뜨리는 특성상 이미 고혈압 약 등 혈전약을 복용 중인 분들은 상호반응을 일으킬 수 있어서 의사에게 꼭 상담 후 결정하시길 바라고 칼륨이 많아서 만일 신장 질환이 있다면 가급적 먹지 않는 것이 안전합니다.

 특히 간건강이 나쁜 분들은 간수치를 높일 수 있어서 절대 먹지 마시고 열대성 과일 알레르기가 있다면 두드러기와 발진 등 과민반응을 일으킬 염려가 있으므로 조심하시고 당분 함량도 높아서 혈당관리가 필요한 분들은 조심하시고 과다섭취는 복통과 설사를 부작용으로 일으킬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