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꽃가루와 같은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는 물질에 의해 신체가 과민반응을 일으켜서 코 점막에 염증이 생겨서 발생할 수 있는 만성적인 비염 증상의 완화를 위해 복용하면 좋다는 그린노즈 에스 단종 후 노즈 그린 연질 캡슐로 이름을 바꿔서 출시해서 살펴보려고 합니다.
노즈 그린 연질 캡슐 정보
1. 성분 배합
기존에 코감기약 및 알레르기 비염 약으로 인기가 많았던 그린노즈 에스 캡슐 제품을 단종시키고 녹십자에서 좀 더 이 제품에 힘을 주려고 그랬는지 제형을 흡수율이 좀 더 높은 연 집 캡슐 형태로 바꿔서 이름도 노즈 그린 연질 캡슐 제품으로 바꾼 후 시장에 재출시한 코감기약입니다.
그래서 제형은 변했는데 다만 성분 자체는 변하지 않았는데 벨라돈나 총알 칼로이 드 0.133mg가 들어있고 클로르페니라민 말레 산염 3mg, 페닐레프린 염산염 10mg로 구성이 되어있으며 성분 구성도 똑같고 함량도 효과도 동일하다고 보면 됩니다.
2. 복용 방법
노즈 그린 연질 캡슐 복용법 역시 이전처럼 섭취하시면 되는데 액상형 연질캡슐 제형이기 때문에 기존의 제형보다 흡수가 더 빠르고 부작용도 좀 더 적으면서 캡슐 사이즈도 적당해서 목 넘기도 편합니다. 만 15세 이상부터 성인이 섭취할 수 있는 일반의약품이고 아침, 점심, 저녁으로 하루에 3번 식후 1회 1 캡슐과 물과 함께 복용하면 됩니다.
3. 노즈 그린 연질 캡슐 효과
기존에 복용하던 그린노즈 에스 캡슐 약과 효과는 같은데 우선 클로르페니라민은 1세대 항히스타민제 성분입니다. 처음에는 꽃가루 알레르기 등 알레르기 비염 치료를 위해 자주 쓰이던 성분인데 피부에 가려움 증상이 나타났을 때 복용해도 좋고 재채기가 심하거나 콧물이 나오는 코감기 약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면역반응을 보조하는 히스타민의 분비가 너무 과하면 코에서 물처럼 콧물이 쏟아지고 재채기가 너무 심하게 나오며 기관지의 수축에 의해 호흡하기 곤란해지고 혈관이 확장되면서 가려움 증상이 발생할 수 있는데 항히스타민제는 이런 히스타민 분비에 의해 나타나는 증상들을 완화시키는 기전을 지녔습니다.
다만 효과가 무척 강한 반면 그만큼 졸림 부작용을 강하게 발생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뇌까지 도달해서 작용하기 때문에 일시적으로 뇌 기능을 떨어뜨릴 수 있으며 졸림 증상이 나타나는데 그래서 이 1세대 히스타민제는 주로 콧물이 심하거나 갑작스러운 알레르기성 피부 가려움증이 유발되거나 기관이 수축되면서 호흡곤란이 올 때 등 빠르게 강한 효능을 원하는 분들이 복용합니다.
여기에 더해서 벨라돈나 총알 칼로이 드 성분은 항콜린제로 주로 쓰이며 코감기로 인해 콧물이 주룩 나올 때 복용하면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또 페닐레프린 성분이 들어있는데 비충혈제거제로 비충혈과 코막힘을 동시에 해결해 줄 수 있고 각성 효과가 있어서 잠을 깨우기 때문에 어느 정도 졸음 부작용을 완화하도록 도와줍니다. 알레르기가 동반된 비염 증상 완화에 자주 처방됩니다.
노즈 그린 연질 캡슐 가격
우선 이 제품은 일반 의약품에 해당되기 때문에 처방전 필요 없이 약국에서 구매가 가능하고 1통에 10 캡슐이 동봉되어 있습니다. 약국마다 가격의 차이는 있는데 싸게 파는 곳은 3000원이고 비싸게 파는 곳은 4,000원까지 오르기 때문에 잘 골라서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