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로 장건강을 위해 섭취하는 유산균은 그 종류가 무척 다양합니다. 특히 최근에는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다이어트 유산균이 인기를 끌고 있는데 오늘은 비애날씬 bmr17 유산균 효능 부작용 복용법 정리해 보겠습니다.
비애날씬 유산균이란
정식 명칭은 락토바실러스 가세리 BNR17 유산균으로 줄여서 BNR17, 비에날씬, 혹은 다이어트 유산균 등의 이름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완전식품의 대명사로 꼽히는 모유 속에서 추출한 모유 유래 유산균으로 우리나라 식약처로부터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기능성을 인정받은 개별인정형 원료입니다.
BMR17 유산균 효능
비애날씬 유산균이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이유는 단당류를 다당류로 합성하여 당이 몸속에 쌓이지 않고 외부로 배출시켜 줍니다. 우리가 탄수화물을 섭취 시 이것을 작게 분해해서 단당류로 만들어서 체내 축적하게 되는데 BMR17 유산균 섭취는 탄수화물이 체내 흡수되는 것을 막고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한 동물실험을 보면 BMR17 유산균 섭취군은 그렇지 않은 대조군 대비 다당류 함량이 5배 증가한 것으로 보고되었습니다. 인체를 대상으로 연구결과는 동일하게 적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출처: 한국미생물학회
그리고 비애날씬 유산균의 기능 중 하나로 지방세포의 감소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중년여성은 여성호르몬이 줄어들어 지방세포 크기가 증가하고 살이 쪄서 갱년기 비만의 원인으로 작용하는데 BMR17 유산균은 지방세포 크기를 줄여줘서 중년여성의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게다가 출처 과학저널'PLOS ONE' 논문을 보면 비애날씬 유산균은 지방을 연소시키는 유전자 발현을 증가하게 도와주기 때문에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물론 연구결과는 개인과 조건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으므로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기능성 원료인 BMR17 유산균 인체적용시험 결과 12주의 기간 동안 비애날씬 유산균을 꾸준하게 섭취시킨 결과 평균 95.4cm였던 허리둘레가 90.4cm로 약 5cm 감소하고, 복부 내장지방과 체중 등 다이어트 관련 지표의 유의미한 개선을 확인한 연구결과가 존재합니다. 연구결과는 조건과 대상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습니다.
출처: 서울대학교병원
무엇보다 비애날씬 유산균은 인슐린 저항선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인슐린 저항선 상태가 된 신체는 나쁜 LDL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이 증가하게 되고 비만과 당뇨를 유발하는 원인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BMR17 유산균 섭취는 인슐린이 필요 이상 과다 분비되는 것을 막고 인슐린 저항선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효능 효과는 사람마다 다를 수 있으므로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질환을 치료하거나 예방하는 의약품이 아닌 건강기능식품입니다.
비애날씬 복용법
- 체지방 감소 기능성을 식약처로부터 인증받은 제품인지 건강기능식품 인증 마크를 꼭 확인하십시오.
- BMR17 유산균 하루권장섭취량 425~900mg를 지켜 섭취하십시오.
- 냉장보관하고 가급적 뜨거운 물과 함께 섭취하는 것은 피하시길 바랍니다.
BMR17 유산균 부작용
- 과다섭취는 복통과 설사 등 위장장애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적정량을 지켜서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 알레르기 및 특이체질인 경우 주의가 필요합니다.
- 임산부와 수유부 및 특정 질환을 치료하고 계시거나 의약품을 복용하고 계신 환자들은 섭취 전 전문가에게 상담부터 받고 섭취유무를 정하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 이상사례가 나타날 경우 즉시 섭취를 중단하고 전문의와 상의하시길 바랍니다.
질환을 치료하거나 예방하는 의약품이 아니며 본 포스팅은 대가성이 없는 순수 정보공유 목적으로 작성한 포스팅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