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참 당귀 데커신 효능

by 성진쓰 2022. 10. 13.

 오늘은 참당귀 데커신 효능 및 각종 정보를 확인해보겠습니다. 당귀는 옛날부터 조상들이 자주 사용했던 전통적인 한약재로 뿌리를 약재로 달여서 탕이나 보양식에 자주 들어가며 현재까지도 사랑받고 있는 식품입니다.

 참당귀란 무엇인가?

참-당귀-데커신-효능
참당귀 효능

 

 ' 마땅히 돌아오다 '라는 뜻을 지니고 있는 당귀는 향긋한 향과 함께 씁쓸한 맛을 지녀서 입맛을 돋우고 건강에 좋은 성분이 풍부해서 약재로는 물론이고 요리에도 쓰이는 약초입니다. 당귀 종류는 어느 나라에서 재배되는지 출생지에 따라서 다른데 일본에서 자란 당귀는 일당귀로 부르고 우리나라에서 자란 토종 당귀를 참당귀로 부릅니다.

 참당귀는 미나리과 식물 중 하나로 제철 시기가 3월에서 6월까지 봄에 캐서 바짝 말린 후 끓여서 달여서 당귀차로 마시는 게 일반적이며 100g 기준 당귀 칼로리 열량은 60kcal입니다. 참당귀의 주 영양 성분은 데커신이며 식이섬유를 포함해서 데쿠 시 놀, 에레몰, 비타민B1, B2, 철분, 엽산 등 정말 다양한 약리 성분이 풍부합니다.

 참당귀 효능 정리

 데커신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 물질로 혈중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는 작용을 하며 혈관 속을 깨끗하게 청소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혈관을 넓혀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촉진해주며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강화시켜주고 동맥경화와 심근경색 등 혈관질환을 예방하고 혈관건강 개선을 돕습니다.

 참당귀 효능 중 칼륨 성분에 의한 이뇨작용을 촉진하여 나트륨과 노폐물을 배출시키고 염분과 신체의 밸런스를 맞추고 부종을 완화해주며 혈압을 낮춰서 고혈압을 예방해줍니다. 그리고 항산화 성분은 노화를 급속도로 진행시키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며 신체의 노화를 방지합니다.

 칼슘 성분은 뼈 안의 골밀도를 증가시키고 뼈를 튼튼하고 건강하게 개선해 줄 수 있습니다. 그래서 관절염과 골다공증의 발생 위험도를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 철분을 흡수하면 헤모글로빈 생성을 도와주며 뇌로 향하는 산소 운반과 영양분 공급을 돕고 어지럼증과 빈혈을 개선해줍니다.

 참당귀는 비타민B1, B2 성분이 들어있어서 섭취 시 체내에서 에너지 생성을 도와주기 때문에 에너지 보충을 도와주고 각종 항산화 성분이 피로를 유발하는 독성물질인 젖산의 분비를 억제시키며 스트레스와 피로를 해소하며 기력을 보충해서 힘이 떨어지고 무기력한 상태의 사람들에게 좋은 약재입니다.

 참당귀 효능 가운데 데커신의 항염증 효과도 있습니다. 각종 염증을 몸에서 완화시키고 통증을 줄이는 능력이 있으며 그래서 피부의 염증성 질환 예방을 도와주고 악성 종양이 자라는 것을 방지하여 암을 예방해주는 강력한 항암 효과가 존재합니다.

 당귀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약재라 섭취하면 장속에 흡수되면서 장안의 유해균은 사멸시켜주고 유익균은 증식하기 좋은 건강한 장 환경을 조성해서 장의 연동 운동을 개선시킵니다. 이로 인해 각종 장 트러블을 방지하고 변비 개선을 도와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입맛이 없고 식욕이 부진한 상태인 사람이 섭취하면 식욕을 돋우는데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당귀를 먹으면 신체의 물질대사와 내분비 기능을 돕고 활력 증진을 촉진시켜 증진시켜서 식욕부진을 개선해줍니다.

 참당귀 먹는 법

 참당귀 먹는 방법 알아보면 봄에는 당귀 어린순을 채취하여 나물 또는 쌈채소로 이용하고 당귀는 한약과 발효액을 담그는 데 사용하기도 하는데 주로 당귀차로 많이 복용합니다. 주전자에 당귀 뿌리 10g과 물 1L를 넣은 후 달인 후 아침저녁으로 세잔 정도 복용하시면 됩니다.

 참당귀 부작용

 참당귀는 성질이 따뜻한 식품이기 때문에 평소에 몸이 뜨겁거나 열이 많고 땀을 많이 흘리는 체질인 사람이 과잉 섭취하면 복통과 설사 등 각종 위장장애를 부작용으로 일으킬 수 있습니다. 소화기관이 약하면 속 쓰림 증상을 유발하기도 하고 임산부가 섭취 시 자궁수축 증상을 나타나게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