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천심련 파렉틴 nag 효능 부작용 섭취방법

by 성진쓰 2023. 4. 25.

 요새 관절을 케어하는 건강기능식품 신소재로 천심련추출물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기존 msm과 보스웰리아 등 여러 관절 기능성 소재들이 있지만 사람은 저마다 체질에 맞는 성분이 다르기 마련이죠. 기존 원료들이 별 효과가 없었다면 신소재를 먹어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천심련 파렉틴 nag 효능 부작용 섭취방법 정리해 보겠습니다.

 천심련 파렉틴이란

천심련-파렉틴-nag-부작용

 

 천심련에서 추출한 건강기능식품을 파랙틴으로 이름 붙였는데 인도의 동의보감으로 불리는 의학서 아유르베다에도 등장하며 인도는 물론 우리나라와 중국, 유럽, 미국 등 전 세계적으로 그 항염증 효과에 주목하며 천연의 소염진통제로 오랫동안 사용해 온 약용식물 중 하나이며 최근에는 우리나라 식약처가 관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소재로 인정하면서 관절건강기능식품 신소재로 주목을 받았습니다.

 천심련 파렉틴 효능 알고 싶어요

 그러면 어떤 효과로 관절에 도움을 줄 수 있는지 궁금하실 텐데 지금까지 연구들을 통해서 밝혀진 사실을 보면 관절염을 지닌 환자들을 괴롭히는 NFKB 염증 유발 물질을 줄여주기 때문에 파렉틴 성분이 관절을 지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관절염 환자는 지긋지긋한 통증에 힘겨워하는데 이런 통증의 근본적인 원인이 바로 각종 염증입니다.

 그래서 염증을 잘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며 염증 유발 물질인 NFKB가 활성화되면 관절의 염증이 심해지고 그로 인한 통증이 커지기 때문에 천심련 파렉틴 섭취로 이 NFKB를 억제시킬 수 있다면 염증이 감소하게 되고 염증이 줄면 당연히 통증도 경감시킬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다고 합니다. 또 연골은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는데 NFKB는 단백질을 분해하기 때문에 역시 NFKB가 활성화되면서 염증이 유발될수록 연골을 분해시켜 관절염을 가속화하는 원인이 됩니다.

 따라서 연골 분해를 막기 위해서도 천심련 파랙틴 섭취가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하는데 관련 연구논문을 보면 퇴행성 관절염 환자 대상으로 파랙틴을 투여한 결과 1주가 지나서 뻣뻣함과 통증, 운동수행 능력이 완화된 것으로 보고되었습니다. 즉 염증관리에 도움을 준 것으로 확인되었고 게다가 류머티즘 관절염을 지닌 환자 60명에게 파랙틴을 14주 동안 복용시킨 연구결과 류머티즘 인자 수치와 뻣뻣함 개선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리고 동물심험에서는 일부러 연골을 손상시킨 실험 쥐를 대상으로 파렉틴 투여 후 변화를 관찰했더니 손상된 상태였던 관절이 정상 관절과 비슷한 수준으로 회복된 것으로 보고되었습니다. 당연히 이런 연구결과는 조건이나 대상에 따라서 달라지기 때문에 모든 내용은 참고만 하시고 질병을 치료하거나 예방하는 의약품이 아닌 건강유지 목적으로 보조적으로 섭취하면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입니다.

 파렉틴 nag 섭취방법

 천심련추출물 파랙틴은 단독으로 섭취해도 관절과 연골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을 지니고 있지만 이왕이면 nag를 조합해서 함께 복용하는 것이 시너지 덕분에 더욱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nag란 연골의 수분 유지와 연골 구성 성분 합성에 관여하는 굉장히 중요한 연골 구성 요소 중 하나이며 우리 몸의 뼈 형성에도 관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파렉틴 및 nag 조합은 우리 관절과 연골은 물론 뼈 건강 케어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권장되는 배합이며 실제로 둘을 같이 첨가한 관절영양제도 많습니다. 파랙틴 1일 하루권장섭취량은 300mg이며 nag는 정식 명칭은 N-아세틸글루코사민인데 하루 권장량은 500~1,000mg입니다. 적정섭취량을 잘 지켜서 복용하시고 제품을 고를 때는 꼭 건강기능식품 인증마크가 있는지 확인하세요.

 천심련 파렉틴 부작용

 파랙틴은 천심련에서 추출한 천연 식물성 원료로 딱히 큰 부작용이 보고되지 않은 대체로 안전한 식품이며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습니다. 다만 임산부와 수유부는 굉장히 조심해야 하는 시기로 섭취 전 전문가와 상의해서 복용유무를 결정해야 합니다. 만일 치료 중인 질환이 있거나 의약품을 복용 중인 경우 역시 전문가와 상의부터 하고 섭취유무를 결정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과잉섭취는 피해야 하고 파랙틴 섭취 후 복통이나 설사, 복부 팽만감 등 위장장애가 발생되거나 두드러기와 가려움증 및 두통을 비롯한 알레르기 등 과민반응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이런 이상사례가 나타나면 즉시 섭취를 중단하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본 포스팅은 대가성이 없는 순수 정보공유 목적으로 작성한 포스팅입니다.

반응형

댓글